핸드폰 물에 빠졌을때 이렇게 대처해보자
휴가철이 아니라면 가장 많이 발생되는 침수사례는 변기에 빠는리는 것과 샤워를 도중 새면대에 빠지는 일일것이다.
또한 휴가철에는 방수팩에 넣어 놨다가 물이 들어 가서 고장나는 경우는 정말 많습니다.
방수팩은 믿을게 못되거든요. 조금만 벌어져도 물이 바로 들어갑니다. 전자기기는 역시 물에 정말 약합니다. 절대 물가에는 가져가시면 안되요.
이럴때 꼭 중요한 자료들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송자료로 저장해두었던 녹음파일이나 카카오톡내용,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들이 정말 중요합니다.
휴가지에서는 바로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 바로 대처를 할 수 없기때문에 더욱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 바로 서비스센터를 갈 수 없을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핸드폰이 빠진 물의 종류에 따라서 대처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 첫번째
-계곡물, 세면대, 욕실물
외부 물기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고 배터리 불리가 가능한 핸드폰일 때는 배터리를 바로 분리를 합니다.
배터리 분리가 안되는 일체형 핸드폰일때는 전원을 바로 꺼주셔야합니다. 이때는 물기를 제거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충전단자쪽을 아래로 하시고 비스듬히 세워서 자연건조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쌀에 넣어 두거나 방습제를 사용하는 방법은 내부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합니다.
특히 일체형 핸드폰일때는 밥통과 드라이기는 하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고온으로 열을 가하다보면 내부 부품 손상과 배터리 파손이 일어날 수있습니다.
배터리분리가 되는 폰이라면 해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의 부담이 있기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해야한다면 마른 수건이나 신문지로 감싸고 보온설정으로 충분히 건조를 해야합니다. 만약 취사 설정을 하신다면 액정이 익어버릴 수 있으니 꼭 보온에서 하셔야합니다.
핸드폰 건조기를 판매하는 곳도 있지만 원리는 같기때문에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 두번째
-바닷물, 수영장물, 변기통물
위와 같이 외부 물기는 똑같이 닦아주시면됩니다.
일반 물에 빠진것과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바닷물은 염분이 문제고 수영장물은 소독약 성분이 문제가 있습니다.
변기통물도 깨끗하게 보여도 바닷물과 같은 부식정도를 보여줍니다.
바로 건졌다면 전원을 끄시고 일반 생수물에 담가두어야 그나마 염분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침수가 된폰인데 물에 담가둔다?
이 방법은 주위에 서비스센터나 수리점이 없을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조건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염분이라도 제거해둔다면 나중에 수리점에서 수리를 받거나 수리불가일때 내부 손상을 줄여 데이터복구를 할수 있는 최후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 수리가 안될때 데이터복구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안드로이드폰이 아니고 아이폰일때는 데이터복구를 하려면 꼭 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하면 쉽게 갤럭시, LG, 해외폰 등이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지만 아이폰은 무조건 수리를 해야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고장난 메인보드에서 메모리칩을 추출하는 과정을 통해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차에 깔려서 파손되거나 충격이 원인일때도 메모리칩만 깨지지 않았다면 복구를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침수폰, 파손된 핸드폰, 고장난 아이폰 데이터복구가 필요할때는 하드닥터 복구센터에서 상담이 가능합니다.